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봉화언덕빵’ 맛있는 축제를 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1:40:36
  • -
  • +
  • 인쇄
▲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봉화언덕빵’ 맛있는 축제를 열다

[뉴스스텝]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공동브랜드 ‘봉화언덕빵’을 주제로 하는 맛있는 축제를 23일 15시부터 19시까지 순천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봉화언덕을 형상화해 순천을 대표하는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봉화언덕빵 레시피를 개발한 데 이어 지난 4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과 함께 25개 업소 제과점에서 판매를 개시한 것을 널리 홍보하고 순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앞장서서 추진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봉화언덕빵 디자인 콘테스트, 베이커리 프리마켓, 봉화언덕빵 꾸미기 체험, 봉화언덕빵 시식 코너가 운영되며, 부대행사로는 벌룬아트, 댄스공연, 클래식앙상블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떡류협회가 주관하는 추석맞이 떡매치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맛과 멋이 어우러진 ‘순천 별이 빛나는 밤’과 함께 순천문화의 거리에서 동시에 개최돼 가을밤의 추억과 감성을 자아내는 멋진 무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