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2동,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1:35:41
  • -
  • +
  • 인쇄
오는 23일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 개최
▲ 축제 홍보물

[뉴스스텝] 강동구는 오는 23일 고덕중학교 앞 육상트랙(고덕동 692번지 근린공원)에서 고덕2동 대축제인 '제2회 소통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소통 한마음 축제는 고덕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가 주최 · 주관하여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들이 직접 맡아,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 부스, 먹거리, 플리마켓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 축제로 진행한다. 지난해에도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먼저, 오전 10시 30분 가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색소폰, 하모니카 연주로 꾸며진 솔리스트공연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카리나 공연 ▲플루트 공연 ▲K-POP 댄스 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 ▲보컬&댄스 공연 ▲4인조 앙상블 연주공연 ▲우크렐레 합주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체험 부스’에는 ▲과학 체험 ▲역사 체험 ▲커피&베이커리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바리스타 원데이클래스 ▲양말 목공예 체험 ▲도자기 체험 ▲꽃향기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고덕2동 주민들이 판매자로 참여하는 플리마켓은 직접 제작한 물품이나 중고 물품을 판매하며, 수익금 일부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되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종환 고덕2동장은 “소통 한마음 축제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황인수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고덕2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선선한 가을 날, 온 가족이 함께 공연과 체험을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 자연과 도전이 예술이 되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순천 쓰리픽스 트레일런'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의 대표 명산인 △봉화산 △용산 △조계산을 24시간 이내 완주하는 도전형 산행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인간의 한계와 회복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한 회당 12명 이내의 소규모 참가자 중심으로 운영되어, 자연의

구례군 가을밤을 수놓을 “제10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례읍 5일시장 상설무대 일원에서 '제10회 오맥축제 오라! 구례, 구례에서 즐기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맥축제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생 및 체류형 야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되어 10회를 맞이했다.이번 축제는 ‘오늘 쓰는 소비쿠폰, 내

인천 서구의 새로운 활력, 2025년 새내기 공무원의 힘찬 첫 걸음 시작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13일 2025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원 10개 직렬, 총 37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사전 실무교육에는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및 민원경험담 등을 전했다.또한, 현장 업무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다양한 행정시스템 매뉴얼 교육, 복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