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1:40:35
  • -
  • +
  • 인쇄
▲ 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의좋은’마켓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추석을 맞아 9월 22~24일까지 의정부시‧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의 우수성 및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의정부시와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41개 업체가 판매하는 가공식품, 패션잡화, 생활잡화, 친환경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착한소비와 함께 놓치지 말아야 할 특별 이벤트로 ▲상품 구매고객 대상 100% 당첨 룰렛 이벤트(캐릭터 솜사탕, 옛날과자 등) ▲오늘은 내가 뮤지션! 악기 체험 스튜디오(드럼, 까혼, 쉐이커 등) ▲무료 게임하고 할인 쿠폰 받자!(추억의 엿뽑기, 슈팅챌린지, 도전 10초 맞추기) ▲AR포토존&AR보물찾기로 선물 받기 ▲환경을 지키는 투표 쓰레기통 ‘위컵’으로 재미있는 투표만 해도 분리수거가 되는 환경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도자기 물레체험, 버려진 플라스틱으로 열쇠고리를 만드는 체험키트 활동 등 사회적경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경민대‧신한대 실용음악학과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청년 뮤지션 & 오픈마이크’도 열린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특별한 공연 및 체험을 즐기고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하며 착한소비를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판로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