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마을버스 일부 시간 변경 등 부분 조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5 11:31:00
  • -
  • +
  • 인쇄
5월 17일부터 등·하교 시간 반영 및 마을 추가경유 등 12개 노선 일부 조정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시가 17일부터 마을버스 일부 노선에 대해 부분 조정을 한다.

이는 지난 3월 22일 마을버스 전면 개편 이후 시민 의견을 추가 반영한 조치다.

부분 조정 대상 노선은 7개면(신북, 동면, 동산면, 신동면, 남산면, 서면, 사북면) 지역의 12개 노선이다.

조정되는 주요 내용은 학생 등·하교 시간 반영, 경유지 추가 등이다.

춘성중 등교 시간을 위해 신북 3, 3-1노선의 2회차 기점발 출발 시간은 오전 7시 55분에서 7시 45분으로, 종점발 출발 시간은 오전 8시 35분에서 8시 25분으로 바뀐다.

사북2(지암리) 노선도 소양고 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배려해 6회차 종점발 출발 시간이 오후 6시 10분에서 오후 6시 20분으로 조정했다.

동면1 노선은 3회차 기점발이 감정2리 3반과 감정1리 2반을 추가 경유한다.

이번 부분 조정안을 위해 육동한 춘천시장은 3월 22일 개편 이후 여섯 차례에 걸쳐 직접 마을버스를 탑승하면서 시민 의견을 들었다.

또 시는 전화 상담실로 접수된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조정은 주민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소폭 조정으로, 상당수 주민이 변경사항을 알고 있어 혼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시는 각 버스별 변경사항 안내문을 부착하고 카드형 시간표를 비치하는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중교통추진단 관계자는 “3월 22일 개편에 대해 읍면지역 주민들께서 대체로 만족하고 있다”라며 “다만, 이번 조정은 등하교시간 추가반영, 교통오지 추가경유 등 주민들께서 요청하시고 반영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 추가 조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자의 개선의견을 계속해서 듣고 노선에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