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지속적인 강설로 인한 제설 작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1:35:28
  • -
  • +
  • 인쇄
▲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지속적인 강설로 인한 제설 작업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은 지난7일 강설이 계속됨에 따라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인도 및 도로변 등 결빙취약구간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제설작업은 광교1동 단체원(통장 및 주민자치회 위원)과 민방위 대원, 환경관리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빙판길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광교중앙역을 중심으로 도청로 주변 인도와 버스정류장, 도로변 등에 쌓인 눈을 쓸고 염화칼슘을 살포하며 제설작업에 힘썼다.

박선희 광교1동장은 “자발적으로 솔선수범하여 제설작업에 참여해주신 단체원 및 환경관리원, 민방위 대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주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통구에서는 폭설 등 재난 재해 발생 시 민방위대원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집결 후 관련 서류를 작성‧제출하고 임무를 부여받은 후 작업에 참여하면 민방위 교육을 이수(면제) 처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