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행복한 나라 ‘투표로 응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1:30:26
  • -
  • +
  • 인쇄
대선 참여 독려 컬러링‧쇼츠 영상 릴레이 제작
▲ 광주광역시 남구, 행복한 나라 ‘투표로 응원’

[뉴스스텝] “투표는 권리입니다. 나와 가족, 더불어 나라를 위해 유권자의 힘을 보여주세요.”

광주 남구는 대한민국 일꾼을 뽑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민원인 응대 전화 신호 음성에 투표 참여를 안내하는 컬러링과 자체 제작한 쇼츠 영상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소중한 권리 행사를 독려하고 있다.

15일 남구에 따르면 대통령 선거가 19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관내에서는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다각적인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

남구는 오는 6월 3일 실시하는 대선과 관련, 선거관리위원회와 사전 협의를 거쳐 국민주권 실현을 위한 여러 가지 홍보 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남구는 구청 앞 미디어월을 활용해 국가의 중대한 사항을 주권자가 직접 뽑는 것을 안내하는 홍보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있다.

또 선거일 전까지 관내 유권자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명의의 투표 독려 문자를 3차례 발송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주월동 빅스포 뒤편 푸른길 공원 산책로를 비롯해 3곳에 투표 참여 포토존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선거 당일까지 구청 본청 및 17개동 행정복지센터의 모든 전화에 선거 일정과 참여를 안내하는 컬러링을 제공하며, 교통 불편 지역인 대촌동 주민들의 투표 참여를 위해 선관위에서 지원하는 편의 차량도 제공한다.

더불어 구청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각종 투표 관련 자료를 게시하고, 구청 직원들이 출연하는 쇼츠 영상 3편을 제작해 릴레이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밖에 관내 17개동 자생 단체를 비롯해 입주자 대표회의 등 지역사회 주민들도 투표 참여 독려에 함께 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관내 주요 길목 등에 단체 명의의 현수막을 내걸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모두의 희망인 아름답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대통령 선거 투표 참여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면서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나의 선택에서 시작되며, 그 시작은 참정권 행사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들은 지난 14일 오후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80년 5월 광주 정신을 민주주의 투표로 잇겠다는 점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2026 수시 경쟁률 6.30대 1… 의학과·수의예과 강세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977명 모집에 25,055명이 지원해 평균 6.30대 1(정원내 6.55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해 수시모집 경쟁률(6.31대 1)과 비슷한 수준이다. 12일 전남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은 1,182명 모집에 7,890명이 지원해 6.68대 1(지난해 6.6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부안군,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어항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10일 국가어항 격포항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추석 명절 대비 어항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부안군, 한국어촌어항공단 등이 참여해 방파제·선착장 등 어항기본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개막, 3일간 열전 돌입

[뉴스스텝] 고창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12일 고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하며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 정강선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장, 13개 시·군 단체장,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오후 6시부터 진행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