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후원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1:36:19
  • -
  • +
  • 인쇄
2023년도 '통영 행복펀드' 후원자 감사서한문 발송
▲ 후원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뉴스스텝] 통영시는 2023년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 500여 명에게 서한문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 통영시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450여명의 정기후원자, 50여명의 일시후원자의 기부로‘통영 행복펀드’모금액 150백만원과 성품 38건(190백만원 상당)을 포함해 총 340백만원의 성금‧품이 접수됐다.

통영시는 올해‘통영 행복펀드’의 모금액으로 총 8개의 나눔사업을 진행했다.특히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사업을 2023년에 확대 시행해 1인가구의 건강증진 및 사회활동 참여로 사회관계망을 구축했으며, 저소득층 대상 가구들에 대한 연계 지원 사업으로 가계 부담을 완화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읍면동 지역특화사업 지원으로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고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지정기탁의 경우 기탁된 현금‧현물은 기탁자의 의사에 따라 초중고생 장학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생필품 등으로 지원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서한문에는 후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내용이 발송됐으며, 통영시는후원자의 따뜻한 나눔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