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1:36:15
  • -
  • +
  • 인쇄
120여명 아이돌보미와 2023년 성과보고 및 개선사항 공
▲ 통영시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통영시가족센터에서 아이돌봄지원사업 참여자 대상‘2023년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담회는 120여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도 아이돌봄지원사업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아이돌보미의 다양한 경험 및 사례를 통한 개선사항 공유, 노무교육, 2024년 사업 주요변경사항 안내, 사업 만족도 조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만 총 494가정의 739명의 아동이 서비스를 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 7월부터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추가지원사업’을 신규 시행해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에 크게 기여했으며, 서비스의 원활한 연계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총 30명의 아이돌보미를 추가 양성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아이돌보미 한분 한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우리 미래 100년의 보물인 자녀를 걱정 없이 양육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돌보미 전문성 함양에도 더욱 노력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영시가족센터(센터장 서승환)는 이 외에도
통영시 건강가정과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가족사업, 가족상담, 가족돌봄, 지역 공동체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통영시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