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미래의 주역인 우리가 보탬에 앞장서겠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1:36:06
  • -
  • +
  • 인쇄
통영시 국공립 아이좋아어린이집, 인재육성기금 기탁
▲ 통영시청

[뉴스스텝] 통영시 광도면 소재 아이좋아어린이집은 지난 21일 통영시(시장 천영기)에 인재육성기금 1,050,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아이좋아어린이집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으로 어린이집이 있는 주영더팰리스5차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판매 행사를 진행해 아이들은 경제관념을 배우고 학부모, 지역주민들과는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한송희 아이좋아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시장놀이를 진행하며 모은 수익금을 어떻게 사용되어야 좋을지 알려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나눔과 기부에 대해서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통영시 미래 100년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보탬에 앞장서 주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전달받은 장학금은 통영의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아이좋아어린이집은 2020년 인가된 공립어린이집으로 현재 14명의 보육교직원과 49명의 원아가 이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