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1:36:15
  • -
  • +
  • 인쇄
올해 아동참여위원 아동권리 골든벨, 정책제안 한마당 참가 등 왕성한 활동 펼쳐
▲ 아동참여위원들이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열린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가졌다.

해단식은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아동참여위원 18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정책제안, 캠페인활동 등 적극적으로 위원회 활동에 참여한 위원 5명과 대학생 지원단 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아동참여위원은 물론 지원단과 가족이 함께 참석해 아동참여위원회가 그동안 활동한 모습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활동소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지난 2020년 8월 제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 18명으로 구성돼 현재 3기째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아동참여위원들은 제1회 아동권리 골든벨,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한마당대회, 아동권리 책자 제작 등에 참여했다.

또 2024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위드키즈존 지정사업’을 실시함에 앞서 황리단길에서 ‘노키즈존은 슬퍼요, 온키즈존은 좋아요’라는 아동권리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월 2회에 걸쳐 아동의 권리를 대변하고 옹호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한편 2024년에는 30명 인원을 목표로 제4기 아동참여위원을 모집 중에 있다.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아동참여위원회를 비롯한 지역 아동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돼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경주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