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출 초보 기업의 안내자 전문무역상사와 함께하는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1:40:59
  • -
  • +
  • 인쇄
해외시장 정보, 마케팅, 바이어 알선 등 도내 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한 상담
▲ 2023년수출상담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내 내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도모를 위한 ‘2024년 경남내수기업-전문무역상사 매칭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도내 소비재 및 산업재 내수기업 70개사로, 4월 8일부터 24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 방식은 전문무역상사가 참가 신청기업의 품목, 관심국가, 실적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기업을 선택한다.

전문무역상사의 수출상담은 1개사 당 중소기업 6개사 내외로 배정하여 1:1 매칭으로 진행되며, 무역현장 자문위원도 배치해 기업들의 수출 애로 해결, 바이어 상담기법 등 현장 컨설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중소기업 64개 사가 참가하여 수출상담 147건, 1,760만 달러와 계약 기대 72건, 계약기대액 1,106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다.

한편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것으로, 수출역량이 우수한 수출대행 전문 기업을 ‘전문무역상사’로 지정하여, 내수기업의 수출을 대행한다.

지정 기준은 전년도 수출실적 또는 최근 3년 연평균 수출실적이 100만 달러 이상이고 타사 제품 수출비중이 20% 이상인 해외 수출대행 전문 기업이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증대를 도모하고, 특히 수출역량이 부족한 수출 초보기업이나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내수기업을 중심으로 ‘무역사절단’, ‘전시박람회’,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