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한글부터 스마트 스토어까지! 정보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1:35:06
  • -
  • +
  • 인쇄
▲ 한글부터 스마트 스토어까지! 정보화교육

[뉴스스텝] 논산시는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보화 기초능력 함양 및 온라인 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컴퓨터 기본과정, SNS마케팅 과정 등으로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며, 컴퓨터 기본과정은 2월 10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인터넷 △한글 △파워포인트 △생활에 필요한 스마트폰 기초와 활용으로 운영된다.

오는 7월 21일부터 진행되는(7월 21일 부터 10월 22일, 20회) SNS마케팅 과정은 △농가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실습으로 농업인의 농산물 온라인 홍보와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과정은 농업인들의 영농 일정을 고려하여 주․야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 정보화과정은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온라인 커머스 능력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하여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화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교육경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