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정에 안전키트 전달하며 생활 안전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1:45:40
  • -
  • +
  • 인쇄
▲ 정읍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정에 안전키트 전달하며 생활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가정의 생활 안전을 위해 안전키트를 배부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모았다.

복지관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장애인 안전 취약계층 20가정에 안전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복지관의 올해 신규사업인 ‘장애인가정 생활안전지원’의 일환으로, 장애인 가정의 생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안전키트는 장애인 가정에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구성됐다. 키트에는 호신용 경보기, 소화기, 구급상자 등 안전사고 예방에 필요한 물품이 포함돼 있으며, 실용적인 설계로 사용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안전키트 배부를 통해 장애인 가정이 보다 안정감을 느끼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