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선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1:45:39
  • -
  • +
  • 인쇄
▲ 임실군, 지역선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28일 임실행복나눔센터 교육장에서 전북자치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시군지원사업으로 추진한‘2024년 임실군 지역선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북자치도, 임실군,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이 추진한 지역선도 창업지원사업은 임실지역의 청‧장년층의 취‧창업을 확대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성과공유회는 창업 교육 및 그룹형‧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사업의 구체화 방법, 지원금의 활용 등을 공유하고 평가했으며, 창업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현판 증정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경진대회에서 창업 아이템 우수성, 창업계획의 준비성, 성장 가능성 및 전문성 등을 인정받은 대상자 7명(숲에서멍 ForestMEONG, 재갈재갈 창작공방, STAY 이음새, 요거트에 빠진 돼지, 요가한데이, 꾸까네 정원, 애플트리 힐링 팜)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져 기쁨을 더 했다.

군은 앞으로도 창업자 간 아이디어 공유 및 협력을 통한 창업자 협력체계 마련 및 판로개척에도 힘쓰는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지역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다양한 창업 아이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낸 지역선도 창업자분들에게 깊은 축하를 드리고 더욱더 발전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사업을 확대해 창업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