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민원실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1:55:30
  • -
  • +
  • 인쇄
▲ 함안군, 민원실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 개시

[뉴스스텝] 함안군에서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권민원 대기 알림서비스’는 민원인이 직접 발권기 화면을 터치해 순번표를 발급받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여권 신청 등이 급증해 민원인들이 민원실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창구 앞에서 무작정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도입하게 됐다.

특히, 그동안 창구 앞에 민원인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이로 인해 민원응대 서비스가 위축되는 등 큰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에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주민들의 편익은 높이고, 공무원의 업무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행정의 성패는 디테일에 달려있다”며 “앞으로도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서 꼼꼼하게 점검하여 군민들의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료 법률상담소 운영, 간추린 민원사무편람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 시책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