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및 제4회 고성군 사회복지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1:56:41
  • -
  • +
  • 인쇄
고성군 사회복지사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 마련
▲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및 제4회 고성군 사회복지사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사회복지사협회 고성군지회는 지난 27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100여 명의 사회복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및 제4회 고성군 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과 교류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13명에 대한 시상, 축사, 사회복지사 선서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이상근 고성군수가 방문했다.

이 군순는 격려사를 통해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는 사회복지사 가족 여러분이 있기에 고성군민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 군은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수 회장은 “매년 고성 사회복지사를 응원하는 많은 사람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복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증진과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사회복지사협회 고성군지회는 올해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보수교육, 탄소중립을 위한 쓰담 달리기(플로깅), 성진마을 어르신 나들이, 보훈 가족을 위한 위안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