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공공체육시설 봄꽃 식재로 봄맞이 준비 착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1:56:29
  • -
  • +
  • 인쇄
시민운동장 등 공공체육시설 주변 봄꽃 10,000여본 식재
▲ 공공체육시설 봄꽃 식재로 봄맞이 준비 착착

[뉴스스텝] 영천시체육시설사업소는 새봄을 맞아 시민운동장, 종합스포츠센터 등 공공체육시설 주변에 봄꽃 10,000여본을 식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작업은 시민운동장 회전교차로에서부터 종합스포츠센터 입구까지 원형 화분 42개에 봄꽃 데이지 2,000여본, 비올라 1,000여본, 운동장 입구 법면에는 꽃잔디 7,000여본을 심고, 주변 쓰레기 및 화단 잡풀 제거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사업소는 매년 공공체육시설 주변에 각 계절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꽃을 심어 체육시설 이용객뿐만 아니라 체육경기 참가 선수단 및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무현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스포츠센터 등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화사한 봄꽃을 보며 봄과 일상의 여유를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체육시설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과 최적의 체육환경 조성을 위해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육시설사업소는 실내수영장과 헬스장, 에어로빅 시설을 갖춘 종합스포츠센터와 시민운동장, 체육관 3개소, 지난 1월에 개장한 실내테니스장 등 13개 체육시설을 유지관리·운영하고 있으며, 수영,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 생활체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