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복지관에서 놀면서 작품 만들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2:15:09
  • -
  • +
  • 인쇄
▲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복지관에서 놀면서 작품 만들기’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원데이클래스 ‘복지관에서 놀면서 작품 만들기’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펀칭니들 친환경 가방 만들기 △가죽 카드지갑 만들기 △한방 샴푸 만들기 △세안제 만들기로 구성됐으며, 특히 8일에 진행한 펀칭니들 친환경 가방 만들기는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전용 바늘과 실만 있으면 어떤 작품이든 완성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나영 참가자는 “펀칭니들을 처음 하다보니 실을 끼운 바늘을 짧게 넣어서 자꾸 다시 튀어나왔다”며 “처음에는 조금 서툴렀지만 몇 번 반복하니 금방 적응돼 재밌고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원데이클래스는 지역 주민의 배움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유발하고, 자기 개발과 소소한 성취감을 제공하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