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에 장수군의회 유경자 부의장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2:15:44
  • -
  • +
  • 인쇄
의회부문 ‘2024의정발전공로대상’ 수상, “군민의 뜻 대변하는 역할 최선 다할 것”
▲ 한국 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에 장수군의회 유경자 부의장 선정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유경자 부의장이 지난 7월 26일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의회부문 ‘2024의정발전공로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공공부문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평소 충과 효, 봉사, 선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공이 큰 인재를 발굴하여 그 공을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주최 측은 “유경자 부의장이 ▲장수군 출산과 육아의 지원방안 마련 ▲장수군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 방안 ▲장수군 1인 가구 지원 정책 방안 마련 ▲공원시설 관리 체계 개선 촉구 등 적극적으로 5분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군민의 목소리를 전달해왔으며, ‘장수군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를 발의하는 등 군민의 일상과 밀접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수상자 선정 이유를 밝혔다.

유경자 부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군민의 삶이 더 따뜻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게 소외된 곳을 돌아보겠다”라면서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