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항 소음피해 지원 공모에 ‘주민 여행 지원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2:15:28
  • -
  • +
  • 인쇄
사업비 9천만 원 확보…여수공항과 시민의 상생발전 구현
▲ 여수시청

[뉴스스텝] 여수시가 한국공항공사 주관 ‘공항 소음대책(인근)지역 주민지원 공모사업’에 ‘소라면 남해촌마을, 율촌면 구암2구 여행프로그램 지원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소음방지법’ 제5조에 지정·고시된 소음대책지역을 대상으로 기존 주민지원사업과는 별개의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 발굴을 위해 공모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공항 소음뿐만 아니라 이용객들로 인해 교통 불편을 겪는 인근지역 주민들을 위해 공모를 신청·준비해 왔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앞으로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약 9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공항 소음피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국내 여행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소라면과 율촌면 주민들이 직접 공항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고 주민 화합과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며 “여수공항과 지역의 상생을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가 지난해 같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억 5천만 원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는 ‘율촌면 구암1·2구 마을 벽화조성사업’은 오는 10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