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와 함께 맞는 즐거운 겨울방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2:15:57
  • -
  • +
  • 인쇄
다양하고 풍성한 60개 놀이·체험 프로그램 준비 완료
▲ 아이키움 배움터와 함께 맞는 즐거운 겨울방학

[뉴스스텝] 밀양시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3일부터 2월 말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관 외 공공시설, 읍·면 배움터(초등학교 등) 16곳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샌드아트 ▲디오라마 클래스 ▲챗GPT로 꼬마예술가 되기 ▲나를 찾아 떠나는 타로 여행 ▲꿈의 드림술사 ▲마을과 더불어 놀자(겨울놀이) 등 다양한 분야의 테마별 창의적인 놀이와 체험 활동으로 구성해 긴 방학기간 학부모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들의 놀이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2022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은 올해 방학기간까지 확대 운영해 밀양의 대표적인 아동 교육·돌봄서비스로 정착하고 있다.

2024년에는 읍면배움터 운영 프로그램 확대, 주말 특성화 프로그램 개설, 서비스 대상자 확대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밀양시에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다.

밀양시 공공서비스 신청 간소화를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밀양통합예약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통합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사회복지과 아이키움담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