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투자자 만남의 장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2:10:59
  • -
  • +
  • 인쇄
제1회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Start-up VIP’ 성료
▲ 창업기업·투자자 만남의 장 ‘IR데이 및 투자상담회’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사업소개 및 투자상담을 위해 양산시 창업기업 IR*데이 및 투자상담회'Start-up VIP**'행사를 지난달 30일 G-스페이스 동부(물금읍 부산대학로 16)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IR데이 및 투자상담회는 양산지역 소재 업력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5~19일 5일간 접수를 통해 △(주)테라노비스 △네이쳐에듀 △키토라푸드 △㈜아크인터내셔널 5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양산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IR 행사인 만큼 관내 창업·벤처기업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날 행사는 총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창업기업과 투자사가 투자유치에 관한 중요 검토 사항을 공유하는 등 기업에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투자특강’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기업별 아이템과 사업전략을 알리기 위한 15분간의 ‘IR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각 기업의 투자유치 성공률 향상을 위해 기업과 심사역 매칭 후50분간의 ‘맞춤형 투자상담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양산지역 창업·벤처기업들과 경남지역 유망한 VC(Venture Capital) ㈜경남벤처투자 및 AC(Accelerator) ㈜코업파트너스가 참여해 투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투자사에서는 지속적인 기업 성과모니터링을 통해 양산 내 유망한 투자처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창업자가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됐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내 유망한 창업가가 발굴될 수 있는 실질적인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