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연안생태계 회복을 위한 바다숲 조성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2:05:53
  • -
  • +
  • 인쇄
욕지도 국도 해역 바다숲 조성사업 추진
▲ 통영시, 연안생태계 회복을 위한 바다숲 조성사업 추진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3일 한국수산자원공단과 바다사막화(갯녹음)발생으로 인해 훼손된 연안생태계 회복을 위한 바다숲 조성사업 업무관리 대행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바다숲 조성사업 해역 내 해조류 서식 및 생태기반과 자원조성에 관한 사항 및 효과분석 등에 관한 사무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로 바다숲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바다숲 사업은 연안해역에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를 이식하고 생육환경을 조성해 마치 숲을 이룬 것처럼 바닷속을 무성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시는 지난해 4월 바다숲 조성사업을 신청하여 같은 해 욕지면 국도 해역(158ha)이 신규 사업지로 선정되어 국비 7억2천만 원을 확보했다. 총사업비는 11억9천만 원으로 시비 1억6천만 원이 투입되며 2027년까지 4년간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바다숲 조성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한 해양생태계를 조성해 수산가치 증대, 어업인의 소득 증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사량 돈지를 비롯한 12개소 1,631ha 규모의 바다숲을 조성했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연안생태계 회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세계인삼축제, 세계축제대회에서 금3, 은1, 동2 획득

[뉴스스텝] 충남 금산군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 스프링스에서 열린 세계축제대회에서 금산세계인삼축제가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2개를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수상 분야는 △금상 - 베스트 신규 이벤트(Best New Event : 로봇과 첨단기술을 활용한 K-Insam 슈퍼 로봇관), 베스트 행사장 장식(Best On-Site Decor : 인삼을 주제로 한 행사장 조형물

사천 극단 장자번덕, 아동극'우리 비토' 통영 공연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은 극단 장자번덕과 함께 9월 30일 오전 10시 30분 통영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아동극'우리 비토'를 선보인다.이번 아동극 '우리 비토'의 통영 공연은 경상남도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는 ‘2025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교류 공연이다.'우리 비토'는 경남 설화 여행 시리즈 ‘경남아 놀자

김해시, 환경부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선정

[뉴스스텝] 김해시는 환경부의 ‘2026년도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376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은 노후된 상수도 시설을 정비해 누수, 수질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안정적으로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2026년부터 6년간 총사업비 752억원(국비 376억원, 지방비 376억원)을 투입해 부원, 칠산, 불암, 생림 급수구역 내 74.3km 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