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위기임산부는 언제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08로 전화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2:15:23
  • -
  • +
  • 인쇄
19일, 위기임신 지원 및 보호출산을 위한 지역상담기관 본격 운영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위기임산부·보호출산 지원을 위한 경상남도 지역상담기관을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원시 소재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생명터미혼모자의집’이 경상남도 지역상담기관으로 지정돼 위기 임산부 상담과 출산·양육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아동보호조치를 연계한다.

앞으로 도내 위기임산부는 상담 전화 국번 없이 1308번으로 연락하면 경상남도 지역상담기관과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경남도는 지역상담기관의 정식 운영과 함께 도내 위기 임산부가 안전한 출산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308’ 상담 전화를 홍보하고, 출생 아동과 위기임산부 보호 체계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보호출산제’와 ‘출생통보제’는 출생 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아동과 미성년 임산부·혼외 임신 등 위기 임산부를 위해 마련한 제도로 '위기 임신 및 보호출산 지원과 아동보호에 관한 특별법'시행과 함께 19일부터 시작된다.

신종우 복지여성국장은 “위기임산부가 1308 상담 전화를 통해 본인과 아동 모두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임신부가 출산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