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삼산동, 강추위 녹이는 ‘따뜻한 기부릴레이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2:10:30
  • -
  • +
  • 인쇄
순천효산고 김장김치 후원 등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 전해
▲ 순천효산고 김장김치 후원 등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

[뉴스스텝] 순천시 삼산동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려는 기부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순천희망라이온스클럽(회장 이창숙)에서 담근 김장김치 60kg(5kg, 12박스)를 기부한데 이어, 24일에는 순천효산고(교장 박성영) 관광조리과 재학생들이 정성껏 직접 담근 김장김치 150kg(5kg, 30박스)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전해왔다.

26일에는 관내 쌀과자 생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주)심연상(대표 박혜경)에서 순천 특산물인 칠게와 100% 국내산 곡물로 직접 생산한 슈가프리 쌀과자 칠게라이스칩 2,100개(30개입, 70박스)를 전달하는 등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순천효산고는 8년째 뜻깊은 기부 동행을 하고 있으며, 효산고 관계자는 “올해에는 농업법인회사인 서당골과 협업하여 신선한 재료로 관광조리과 재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기울였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들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최홍미 삼산동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잊지 않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모든 후원자에게 깊이 감사를 드리며, 이번 기부가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