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다양한 홍보인형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2:15:33
  • -
  • +
  • 인쇄
다양한 문화행사 통해 ‘싸리’, ‘콩이’, ‘백룡이’, ‘청룡이’ 등 인기
▲ 싸리와 콩이

[뉴스스텝]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김제시가 제작한 다양한 홍보인형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기간 동안 벽골제의 쌍용을 상징화한 청룡이 백룡이, 지역 대표 생산물을 상징화한 싸리와 콩이, 축제에서 가루쌀 홍보를 위해 제작한 ‘쌀롱이’ 상징물과 인형 등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홍보 인형들은 다양한 기념품으로 제작돼 김제에서 진행된 ‘꽃빛드리축제’, ‘모악산페스티벌’, ‘김제문화야행’ 등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며 김제를 널리 알리고 있다.

김제를 찾은 한 관광객 A(군산 거주)씨은 “귀엽고 이쁜 캐릭터인형이 곳곳에 설치돼 있고 날씨도 더운데 인형탈을 쓰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며 지역 홍보를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또, 다양한 캐릭터들과 아이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김제를 홍보하기 위해 ‘싸리’, ‘콩이’, ‘백룡이’, ‘청룡이’ 와 같은 홍보인형을 제작해 다양한 행사에서 김제를 널리 알리고 있다”면서 “김제를 쉽게 기억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쉽게 대표 농특산물과 벽골제 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5년간 추진할 ' 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

[뉴스스텝] 문경시는 변화와 도약을 위한 새로운 문경관광 구상을 위해 9월 말부터'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한다. 이번 용역은 작년 완공된 KTX 문경역을 통한 교통인프라 개선과 문경새재 케이블카, 주흘산 하늘길,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 등 현재 진행 중인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과업과 제안을 수렴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향후 5년간의 문경관광개발 전략을

광주광역시 K-뷰티, 방송으로 전국 소비자 만난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지역 내 뷰티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위해 ‘광주 뷰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는 9월17일부터 10월2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지역 뷰티기업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이번 사업에는 노이솝 디자인퍼퓸 뮤즈542 미나페이 뷰티슬림 알제이벤처스 주식회사 유한회사 강청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노아코스메틱 ㈜라피네제이 ㈜매콩뷰티아카데미 ㈜태봉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은 매월 관내 홀몸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사랑의 집들이’를 추진해오고 있다.특히 지난 17일에는 이명욱 위원장 및 한국자유총연맹 위원들은 9월 봉사도 거르지 않고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 지하 주방에서 정성과 사랑을 담아 반찬을 조리했다. 이날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거센 빗줄기를 뚫고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