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문화재단, ‘모네, 향기를 만나다’ 기획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2:30:02
  • -
  • +
  • 인쇄
프랑스 인상파 화가 ‘모네-레플리카 체험전’
▲ 거창문화재단, ‘모네, 향기를 만나다’ 기획 전시

[뉴스스텝] (재)거창문화재단은 8월 17일부터 9월 15일까지 거창문화센터 전시실에서 ‘모네, 향기를 만나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에게 시각예술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거창문화재단이 전국 공모를 통해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시는 모네의 초기 작품부터 생애 마지막 작품 활동까지 작가의 삶의 여정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캐리커처를 그리는 소년’, ‘청년 모네와 살롱’, ‘수련 연못’ 등의 대표작을 실제 작품과 동일한 모양, 크기로 원작을 재현한 레플리카 작품 5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감상 포인트는 클로드 모네의 색 그리고 향기이다. 그림과 향기의 만남을 주제로 모네 작품에 영감을 받아 조향사들이 직접 조향한 향수와 함께 모네의 그림을 손으로 느껴볼 수 있다. 3D스캐닝 기술을 이용해 원작과 똑같은 디테일을 표현한 작품을 통해 실제 모네의 붓 터치와 그림을 손으로 만져보는 등 다양한 관람 포인트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재밌고 유익한 작품관람을 위해 도슨트가 작품을 해설해 주고,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내가 만드는 모네의 향기!’라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모네의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감정을 향기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전시 관람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후기를 남기는 이들에 한해 모네의 작품을 활용한 차량용 방향제를 나눠주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모네는 인상파 양식의 창시자 중 한사람으로 ‘빛은 곧 색채’라는 인상주의 원칙을 끝까지 고수한 작가이다. 이번 전시는 모네의 회화작품을 통해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많은 군민이 미술 감상과 함께 서양미술사에 대한 지식을 얻는 교육적인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많은 관람객이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일요일에도 개방하며, 전시실 휴관일은 월요일, 공휴일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획전 문의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