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한경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2:26:13
  • -
  • +
  • 인쇄
10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성인 50명 선착순 모집
▲ '2023년 한경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시 한경도서관은 11월 8일부터 운영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인 '2023년 한경도서관 독서아카데미'참여자를 모집한다.

'2023년 한경도서관 독서아카데미'는 ‘제주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제주에 거주하는 작가와 함께 인문학에 대해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의인 '다른 방식으로 쓰기'는 장혜령 작가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찾는 것이 아닌 이미 가까이에 있는 이야기를 포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글쓰기 프로그램이다.

강의를 진행할 장혜령 작가는 오랜 시간 자신의 독자를 찾는 긴 모색의 과정에서 문학예술 팟캐스트 '네시이십분 라디오'를 10년 간 제작했으며 2017년 문학동네 신인상(시 부문)을 수상했다. 출간작으로는 에세이 '사랑의 잔상들', 소설 '진주', 시집 '발이 없는 나의 여인은 노래한다'가 있다.

운영기간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총 5회 운영될 예정으로, 지역주민(성인) 5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인문학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