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어르신 작품 전시회로 관람 열기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2:30:05
  • -
  • +
  • 인쇄
▲ 부평구노인복지관, 어르신 작품 전시회로 관람 열기 후끈

[뉴스스텝]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배움을 통해 나눔과 더함을 실천하는 복지관을 목표로 공모전 입상작과 평생학습 및 여가문화 강좌에 참여했던 수강생 작품 전시회가 ‘청춘 갤러리’에서 열려 관람 열기가 뜨겁다.

전시회 작품은 총 131점으로 한문 서예 15, 한글 서예 7, 수묵화 문인화 부채 9, 글쓰기코칭 창작산문 6, 한글교실 시화작 31, 캘리그라피 33, 펜드로잉 21, 영상촬영편집 및 클릭실버유튜버 제작영상 9점 등이다.

복지관 2층에 위치해 있는 ‘청춘 갤러리’는 종전의 쓰레기 집하장을 새 단장하고 녹색의 아름다운 ‘스마트 가든’도 조성한 후 창문과 벽면을 이용하여 어르신의 작품을 365일 상시 전시하고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전시회를 관람한 이OO 어르신은 “서예에서 펜드로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에게 맞는 유익하고 행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어 멋진 작품을 만들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여 일상의 활력을 느꼈다.”말했다.

교육정책팀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교육 및 공모전에 참여했던 어르신의 작품을 전시해 자긍심을 복돋아 주고 일반회원에게는 관람기회를 주기 위해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관람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여 어르신의 참여를 통해 중심이 되는 富유하고 平온한 노인복지관이 건설되도록 83명의 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 통영을 향한 사랑! 빛나는 실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 ㈜우수이엔지 대표 김태문 씨가 2년 연속으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부하고 기탁식을 진행했다.통영시 산양읍 출신인 김태문 씨는 지난해에 이어 통영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번 고향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김태문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 발전과 통영의 내일을 밝히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경상북도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와 시군의회가 자치법규에 대한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열공 중이다.경상북도의회는 10월 22일 영덕에서 도의회사무처 공무원과 도내 각 시군 의회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지방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올해 5월에 개최된 워크숍에 이어, 이날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지방의회의 핵심 역할인 자치법규 입법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무주군, 2026년도 국가 예산확보 총력

[뉴스스텝] 무주군이 2026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지난 22일 국회를 찾아 관련 공무원들과 한병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호영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 무주군 핵심 현안 사업 추진 당위성을 강하게 피력했다.국회 단계에서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 사업(3단계, 총사업비 43억 원), △무주 덕유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조성 사업(총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