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춘창고’가 ‘청년작가’를 만날 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2:20:55
  • -
  • +
  • 인쇄
▲ 순천 청춘창고에서 미디어아트 전시가 10월 말까지 열린다

[뉴스스텝] 순천 청년들의 창업 시험 공간인 ‘청춘창고’와 청년 예술가가 만났다.

순천시는 청춘창고의 빈 공간을 활용해 청년예술가들에게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청춘창고 이용자들에게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디어아트 전시를 열었다.

전시의 첫 시작은 이수진 작가의 ‘Now You See Me’ 미디어아트 작품이다. 이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인증 사진이라는 2차원의 네모난 공간 속에 그 의미를 가둬버리는 현실, 그 너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청춘창고를 이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청춘창고 휴관일인 매주 수요일은 관람을 할 수 없다.

2017년 개관한 청춘창고는 전국적으로 명성을 날렸다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침체기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식음료, 공예 등 점포 19개 전체가 운영되고 있다.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꾸준히 청년예술인들의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전시를 기획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청춘창고가 청년들을 위한 창업공간, 예술작품 전시공간, 공유오피스, 이벤트 스테이지 등을 통해 순천청년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쿠팡 공동브랜드 곰곰에 소중한 우리쌀 판다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4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나라산업 주식회사,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당진쌀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한송이 나라산업 대표이사, 정광식 농협당진시지부장, 류재신 석문농협장을 비롯한 지역농협장, 박광서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및 농업인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부산 금정구, 2026년 업무계획 연계한 주요 역점사업 현장 점검 나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2026년 주요업무계획과 연계한 주요 역점사업 현장을 방문, 내년도‘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주민 체감 효과’를 사전에 점검했다. 금정구는 '생활안전 분야 점검'을 위한 △금사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부곡중 일원 통학로 개선 △ 부산대역 일원 골목길 범죄예방 환경 조성사업지 등 3개소, '녹지·여가 인프라 확충'을 위

12일간의‘2025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대전사랑카드 18% 특별 할인 이벤트 실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 동안 진행되는 ‘2025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대전사랑카드 18% 특별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2025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부처가 공동 주관하는 국가 단위 대규모 할인행사로, 전국 유통업계와 소상공인이 참여해 내수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도모한다.시는 이번 국가 행사와 연계해 지역 소비를 더욱 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