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 ‘합스부르크 3주간 여행’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2:20:34
  • -
  • +
  • 인쇄
독서아카데미 ‘이야기가 있는 합스부르크 제국 투어’무료 진행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이 3주간 합스부르크 독서여행을 떠난다.

도서관은‘이야기가 있는 합스부르크 제국 투어’를 주제로 17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다시 합스부르크’역사편, 미술편, 음악편에 이어 마지막 네 번째 인문학 시리즈 강좌다.

‘가고싶다, 빈’의 저자인 신양란 여행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신 작가는 국어교사로 재직하다가 은퇴 후 여행 작가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여, 현재 여행 인문학자, 오디오 가이드 크리에이터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가고싶다 시리즈', '이야기 따라 여행 시리즈' 등이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양란 작가가 직접 보고 느꼈던 합스부르크 제국의 흔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합스부르크 제국의 황제들이 통치했던 오스트리아, 스페인, 프라하 등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여행지를 소개하는 등 간접적으로 여행을 체험해볼 수 있다.

수강 신청은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익산시모현시립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여름 밤 동유럽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만나러 가는 여행에 많은 참여 바란다”며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 사업’수행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며 교육 전 과정 강사료와 운영비를 지원받아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