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안창작마당, 예술체험 프로그램 ‘예:술래잡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2:20:40
  • -
  • +
  • 인쇄
시민과 입주작가가 함께하는 예술체험
▲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예술체험 프로그램 ‘예:술래잡기’ 성료

[뉴스스텝] 순천시 장안창작마당은 지난 26일, 장안창작마당에서 예술체험 프로그램 ‘예:술래잡기’를 진행했다.

‘예:술래잡기’는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예술체험을 통해 예술성을 깨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윤윤상 작가와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나의 기념일:기념일을 위한 드로잉’이란 주제로 참여자들이 각자 만들고 싶은 기념일을 정하고, 프로타주 드로잉 작업을 통해 각자가 가진 생각과 감정, 사회적 욕망들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윤윤상 작가는 시각예술작가로 저가의 오브제와 국기의 시각기호 등을 소재로 삼아서 문화경계 또는 위계를 가시화하는 설치작업과 드로잉 작업을 하고 있다.

순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는 지난 4월부터 3명의 입주작가가 머물며 창작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주작가와 시민들이 함께 예술로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자 예:술래잡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예:술래잡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여름방학을 흥미롭게 보내고,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예:술래잡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각자의 예술성을 찾고 느껴보는 시간”이었다며 “레지던시 입주작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예술체험을 통해 장안창작마당이 시민들이 예술로 교감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안창작마당은 2017년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비롯해 시민들의 문화 활동과 모임을 지원하는 공유 부엌,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레지던시, 순천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장안여인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으로 이어지는 소통의 공간 별빛나루도서관, 2025년 하반기 독서클럽 운영

[뉴스스텝] 한 권의 책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별빛나루도서관에서 펼쳐진다.홍천군은 별빛나루도서관에서 10월 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5년 하반기 독서클럽’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독서클럽은 책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독서공동체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화·수·목요일별로 각각 운영되며, 총 3개 모임에 18명의 참여자가 함께한다.참여자들에게는 독서 모임 공간 제공, 작가와

공주시, ‘2026년 디지털배움터 사업’ 대상 선정

[뉴스스텝] 공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6년 디지털배움터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3억 9천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4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이고, 모두가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용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주시는 종합사회복지관을 교육장소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전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한다.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은 학생 개인의 학습, 정서, 생활, 복지 등 다차원적인 지원 요구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가 협력하여 맞춤형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