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로 “나라꽃 무궁화 보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2:25:05
  • -
  • +
  • 인쇄
내달 12일 고산문화공원서 무궁화 축제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이 올해로 11번째 맞는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를 8월 12일에 고산문화공원(무궁화테마식물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19일 완주군에 따르면2023년 무궁화축제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들을 위로하고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식전공연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이 있다. 아울러 무궁화나누어주기, 그림대회, 보물찾기, 장기자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나라꽃 선양과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완주에서 생산한 무궁화 묘목 300여 본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축제 참여자 각 가정에서도 무궁화 꽃을 감상하며, 나라꽃에 대한 애정을 키워볼 수 있다. 아울러 축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무궁화테마식물원에서는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180여종의 무궁화 품종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전날과 축제일에는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축제도 즐기고 캠핑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어린이 무궁화 그림대회는 유치원생,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8월 12일 오전 9시30분부터 15시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접수로 가능하다.

입상자들에게는 산림청장상(1점), 전북도지사상(1점), 전북교육감상(1점), 완주군수상(2점), 완주교육장상(2점)과 메달을 수여하고 입상작들은 무궁화전시관에 전시가 된다.

강신영 산림녹지과장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나라꽃 무궁화를 감상하고 다양한 물고기가 살고 있는 시랑천에서 물놀이도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 국군체육부대장 진규상)이 10월 29일, 신임 주장단을 발표했다. 주장은 이정택, 부주장은 김이석, 박철우로 이들은 지난 4월 입대한 10기다.주장 이정택은 지난 6월 27R 전북전 출전으로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우측 풀백과 중앙 수비로 14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부주장 김이석은 7월 제

고성군, 취약계층 자립 돕는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하반기 취약계층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8회차 요리 수업과 종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요리 수업에서는 ‘고추장찌개’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함께 요리를 완성하며 지난 2개월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하반기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명상, 디

창원특례시, 직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9일 창원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갈등해결과 상생을 위한 2025년 ‘갈등관리 역량강화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요 사업부서와 민원 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의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상황별 갈등 해결 전략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지숙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갈등관리 역량을 높여, 시 주요 시책을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