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득량만강진만권행정협의회, 제1회 군민화합 합창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2:25:17
  • -
  • +
  • 인쇄
고흥·보성·장흥·강진 4개군 합창으로 연대·동반성장 다짐 확인
▲ 고흥군 득량만강진만권행정협의회, 제1회 군민화합 합창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득량만강진만권행정협의회는 지난 19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4개군 군수와 의장, 도의회 의원, 군의회 의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득량만강진만권 군민화합 합창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합창페스티벌은 고흥, 보성, 장흥, 강진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단체 상호 간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공영민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요 관계자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4개 군의 동반성장을 바라는 퍼포먼스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공영민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군민화합 합창페스티벌이 4개 군에 상호 연대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더 큰 화합의 울림을 만들어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추진해 4개 군이 함께 발전하고 더욱 화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합창공연에서는 전자바이올린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강진합창단의 ‘우리는’,‘바람의 빛깔’,‘테스형’과 고흥우주합창단에서 ‘바람이 분다’,‘Besame Mucho’,‘고흥으로 가부세’ 등 공연무대를 선보였다.

이어서, ARCO앙상블의 ‘세월이 가면’, 벨라싱어즈의 ‘Butterfly’, ‘I could have danced all night’ 등 축하공연과 장흥합창단가 ‘새봄’,‘백일몽’,‘풍년가’로 무대를 꾸미고 보성군 문화예술회관합창단에서는 ‘마중’,‘꽃구름속에’,‘바람의 노래’를 마지막으로 4개 군 합창단이 한 무대에 올라 ‘거위의 꿈’을 연합합창 무대를 선보여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감동을 선사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4개 군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음악으로 하나가 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2024년 고흥군에서 개최될 제2회 군민화합 합창 페스티벌에서는 더욱 감동적인 공연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득량만강진만권행정협의회에서는 이순신장군 역사자원 관광상품화, 대도시 공동 직거래장터 운영, 수산종자 방류사업 등 4개 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