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구이생활문화센터, 지역주민 초대 민화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2:25:30
  • -
  • +
  • 인쇄
윤미숙 작가 작품 전시
▲ 완주 구이생활문화센터, 지역주민 초대 민화전

[뉴스스텝] 완주군 구이생활문화센터가 지역주민의 민화작품을 발굴한 민화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어 주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4일 구이생활문화센터에 따르면 이번 기획 전시회는 민화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욕구충족과 문화예술인의 전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작가를 수소문해 이뤄졌다.

작가는 완주군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구이면으로 귀촌해 생활하고 있는 윤미숙 작가다.

윤 작가는 “생활반경을 넓히고, 다른 주민들에게 민화를 알리고 싶다”며 이번 전시회에 기쁜 마음으로 응했다.

전시회에서는 2022년 전라북도 미술대전 우수작인 '모란·동백'을 포함한 민화작품 11점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는 내달 22일까지 센터 내부에서 이뤄진다.

또한, 11월~12월에는 윤 작가의 또다른 작품인 '책가도' 를 중심으로 ‘민화전시회 2부’를 개최할 예정이다.

권동주 구이생활문화센터장 권한대행은 “이번 기획 전시를 통해 수해와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이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쉼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면 인삼 수확 현장 방문 ‘농가 격려’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은 22일 해미면 웅소성리 일원 인삼 수확 현장을 방문해 농가들을 격려했다.이날 이 시장은 농가에 일손을 보태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고,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현재 관내 인삼 재배 농가는 80여 농가로 재배면적은 약 189㏊, 연간 인삼 생산량은 190여 톤이다.서산6년근 인삼은 조직이 충실하고 향이 강하며,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아 가을 보양 식재료로서

양동신협 용문지점, 양평군 용문면 저소득 취약계층에 온기 가득 이불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평군 용문면은 지난 21일 양동신협 용문지점이 용문면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이불 10채와 생활용품 꾸러미 1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양동신협은 매년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우주항공 수도’ 사천시, 글로벌 도약의 비전 제시

[뉴스스텝] ‘대한민국 우주항공 수도’ 사천시가 우주항공청 개청과 더불어 세계적인 우주항공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사천시는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30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2025 국제 우주항공 심포지엄(Global AeroSpace Symposium @ Sacheon)’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경상국립대학교(GADIST)와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가 주관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