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09
  • -
  • +
  • 인쇄
▲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시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1일 경인여자대학교 20주년 기념관에서 서구, 연수구 센터와 공동으로 ‘제8회 튼튼! 쑥쑥!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생대회는 ‘나는야 채소대장’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식생활과 관련된 예술활동, 창의활동 등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표현력, 주제적합성, 창의력, 작품성, 완성도를 심사 기준으로 최우수상 1편, 창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9편을 선정해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상과 부상이 수여됐으며, 계양구센터의 참여 어린이들은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행사 당일 각 센터는 식생활 교육에 활용되는 교구를 전시해 대회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정남용 센터장은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에 친숙함을 느끼고, 채소 편식 개선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급식소의 위생·안정 및 영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