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구 남구복지박람회'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2:20:29
  • -
  • +
  • 인쇄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6일, 제13회 남구복지박람회를 개최하였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6일,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 일원에서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주민 3천여명과 사회복지관계자와 함께 ‘제13회 남구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Hi 즐거운 복지~ High 남구가 날다!’슬로건으로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남구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대구광역시 남구청의 후원으로 남구 구민과 사회복지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이날 4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에서 어린이 소방 안전 체험, 휠체어 체험, 정신건강 체크, 아동학대 예방 퀴즈, 남구희망나무 만들기, 바른 자세 운동 체험 등 다양한 복지 체험 부스를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 특설무대와 맨발 산책로 간이무대에서는 태권 퍼포먼스, 초청 가수 강태풍 공연과 함께 마술·풍선아트 공연, 어린이 중창,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가족 단위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각종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과 함께 고산골 관리사무소앞에서 숲속 전동카트를 운행하여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앞산의 운치를 만끽하며 다양한 체험 부스를 이용할 수 있어 호평을 얻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민들이 자연스레 지역의 다양한 복지 사업을 이해하고 구민이 체감하는 복지문화 향유의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박람회 슬로건처럼 모든 구민이 남구에서 즐거운 복지를 누리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10월 31일까지

[뉴스스텝] 익산시는 농민공익수당 하반기 추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가 접수는 영농철 바쁜 일정으로 당초 신청 기간 3~6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배려한 조치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농업인 또는 양봉농가로 등록된 농업인이다. 또한 경작 면적이 1,000㎡ 이상이고, 전전년도 기준 농업 외 소

영주시 가을장마로 인한 농업재해 현장 확인에 나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16일,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로 벼 깨씨무늬병 확산 등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이날 현장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점검단은 벼 깨씨무늬병 피해 논과 생리장해 우려가 있는 과수농가를 직접 살피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을 찾은 유정근 영주시

경상남도교육청 3·15의거 참여 7개 고등학교에 기념 조형물 건립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6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부마민주항쟁 기념 교육주간(2025. 10. 13.~10. 17.)’을 운영한다.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신헌법·긴급조치 발동 등 유신체제에 반대하여 부산·마산 지역의 시민과 학생들이 벌인 대규모 민주화 운동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사건이다. 특히 이 항쟁은 3·15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