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온 가족이 함께하는 '2025 팡팡놀이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2:20:24
  • -
  • +
  • 인쇄
6월 7일,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한 체험형 행사 ‘팡팡놀이터’ 개최
▲ ‘2025 팡팡놀이터’ 안내문

[뉴스스텝] 광진구는 오는 6월 7일 어린이대공원 포시즌가든에서 ‘2025 팡팡놀이터’를 개최한다.

‘팡팡놀이터’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상 속의 놀이 공간을 제공해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과 오후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 회차당 광진구 거주 5세 이상 어린이 200명과 가족이 참여한다. 온라인 사전 접수는 완료됐으나 회차별 40명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팡팡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된다. 장애물 바운스, 암벽타기, 서핑보드바운스 등 테마별 에어바운스와 RC카 경주, 스피드 스틱 잡기를 비롯한 다채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 놀이터가 마련돼 다채로운 놀이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그립톡‧책갈피 만들기와 페이스 페인팅,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아트까지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구는 아동 권리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균형 있는 체험 참여를 유도하고 흥미를 높이기 위해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운영된다. 각 부스를 돌며 활동을 완료할 때마다 도장을 받고, 모든 체험을 마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놀이는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아이들이 성장하고 배우는 데 꼭 필요한 소중한 경험이다. ‘팡팡놀이터’를 찾은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실현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해 ‘아이가 행복한 광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