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3월부터 찾아가는 농업기계 기술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2 12:15:26
  • -
  • +
  • 인쇄
▲ 동해시, 3월부터 찾아가는 농업기계 기술교육

[뉴스스텝] 동해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기계 고장으로 인한 불편해소 및 적기 영농을 위한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3월 3일부터 1개조 2명을 수리반으로 편성하여 10월말 까지 70회(순회수리 교육 50회, 기동수리 20회)에 걸처 마을별로 찾아가는 농업기계 수리교육 및 안전 점검에 나선다.

관리기 외에 경운기, 트랙터, 바인더, 콤바인, 이앙기, 예초기, 미스터기, 분무기, 양수기 등 농업인이 많이 사용하는 기계 위주로 집중 점검 및 수리한다는 계획이며, 20만원 이하 부품에 대하여는 무상수리, 20만원 초과시에는 차액만 농가에서 부담하면 된다.

특히, 이른 봄에 사용이 빈번한 경운, 쟁기 작업에 필요한 농업기계를 우선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고품질 우수농산물 생산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023년 계묘년 풍년을 위한 봄철 농번기 대비로 농업기계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농작업 중 농업기계 고장과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