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곤지암읍, 클린데이 일제 대청소로 설 명절 준비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2:25:32
  • -
  • +
  • 인쇄
▲ 광주시 곤지암읍, 클린데이 일제 대청소로 설 명절 준비 완료

[뉴스스텝] 광주시 곤지암읍은 지난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클린데이 일제 대청소’를 했다.

이번 대청소에는 100여 명이 참여해 곤지암 시내와 곤지암천 일원을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둔 곤지암 5일장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시장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참여자들은 쓰레기 수거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이번 활동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클린광주’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이덕균 읍장은 “많은 주민과 단체가 함께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정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곤지암읍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클린데이 활동을 추진하며 자원순환 인식 제고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깨끗한 곤지암읍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