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 동호인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2:25:38
  • -
  • +
  • 인쇄
▲ 남원시,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 동호인대회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는 8월 27일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 동호인대회 대회를 남원종합스포츠타운 배드민턴장에서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2인 단체전과 3인 단체전 두 부문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관내 보치아 동호인 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장애인을 위해 설계된 스포츠인 보치아는 공을 목표지점에 최대한가깝게 던지는 운동으로 다양한 장애 유형에 맞게 조정이 가능해여러 장애인 선수들이 참여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우리나라는 88년도 서울패럴림픽부터 2020년 도쿄 올림픽까지9회연속 금메달을 목에 건 보치아 강국으로, 장애인 선수들과 동호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 동호인대회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남원시에서 열리는 보치아대회로 관내 보치아 동호인들의 이목을집중시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애인들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개최한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운동기회를 확대하고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