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교육지원청 영동온마을배움터 학교연계 주거플랫폼 괴산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2:25:12
  • -
  • +
  • 인쇄
학교장, 학부모, 주민 등 40여명 참여
▲ 영동온마을배움터 학교연계 주거플랫폼 괴산 견학

[뉴스스텝] 영동교육지원청과 영동군의 협력 사업인 영동온마을배움터가 23일 선진지 견학을 괴산으로 다녀왔다.

장소는 괴산군 청천면 선비마을, 제비마을 등이다.

괴산군은 학교연계 주거플랫폼을 2016년부터 시작하여 8개 학교 중심의 주택을 군비로 건설한 지역이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학교연계 주거플랫폼”을 주제로 진행됐다.

견학단에는 영동군 심천면을 중심으로, 면장, 주민자치위원회, 초·중학교장, 학교학부모회장, 영동교육지원청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내 높은 관심사를 반영했다.

영동군은 충북 도내에서 인구 감소세가 매우 뚜렷한 인구소멸 지역이다.

특히 면지역 아동 청소년 인구 비율이 감소가 가파르다.

읍면 불균형이가속화되고 있어 면단위 학교는 이미 한 학년 한 학급 유지가 어렵고 해마다 학급이 줄고 있다.

이번 견학은 이러한 위기에 대한 영동교육지원청과 영동군의 전반적 협력이 절실하다는 공감대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견학단은 선비마을과 제비마을 사례를 듣고 학교와 주택을 둘러보았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박행화 심천중학교 교장은 “영동군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읍면 지역과 학교의 지속가능성을 방안을 머리를 맞대고 도출해야 한다. 괴산처럼 영동에 학교연계 주거플랫폼이 진행될 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영동교육지원청 태영환 교육장은 “주민들이 군과 교육청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활성화를 기대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영동군에서도 다양한 부서에서 함께 노력하고자 이러한 견학에 여러 부서에서 참여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영동온마을배움터, 교육발전특구 등을 통해 서로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