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 무지개다리 일원 하천·해양 수중정화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2:21:09
  • -
  • +
  • 인쇄
광양시 하천과 광양만 일대 청결한 수중 환경 조성 목표, 9월 망덕포구에서 2차 활동 계획
▲ 중마동 무지개다리 일원 하천·해양 수중정화활동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24일 중마동 무지개다리 일원에서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자원봉사자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해 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하천과 광양만 일대의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해 잠수가 가능한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쓰레기 30톤 수거를 목표로 총 2차례 수중 정화 활동을 계획했다.

이번에 중마동에서 실시한 정화 활동은 1차 활동이며 올해 연말까지 환경단체와 시민자원봉사자 200여 명 이상이 하천 및 해양 수중 정화 활동에 참여한다.

2차 수중 정화 활동은 오는 9월 28일 진월면 망덕포구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인명구조단과 광양시민 100여 명이 수중 정화작업과 수초 제거 작업에 나선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이 계기가 되어 시민들이 하천의 소중함과 광양만 수질보전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생활에서 수질 환경보호를 실천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