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지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2:35:54
  • -
  • +
  • 인쇄
▲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지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추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1일 자매결연지인 경기도 의왕시 내손1동을 방문해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괴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날 직거래 행사에서는 사전에 주문받은 대학찰옥수수 720여 박스와 함께 블루베리, 오이 등의 농산물을 현장에서 판매해 1,400만원 상당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박진호 칠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의왕시 내손1동에서 칠성면을 방문해 수해 피해복구에 힘써주시고 직거래 판매까지 성황리에 잘 마무리돼 이재민들에게 많은 위로가 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미선 칠성면장은 “우리 칠성면을 위해 애써주신 내손1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더욱 활성화하는 등 자매결연지와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의왕시 내손1동은 집중호우로 피해복구의 손길이 절실한 칠성면을 돕기 위해 한걸음에 달려와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