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 구리시 청년주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2:31:03
  • -
  • +
  • 인쇄
“청년내일센터” 현판식과 ‘청년공감토크’ 외에도 다양한 체험교육 진행
▲ 9월 19일 진행된 ‘내일을 꿈꾸는 청년공감 토크’ 단체 사진

[뉴스스텝] 구리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등에서 개최한 '2023 구리시 청년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년의 날’은 청년들의 문제를 공감하고 청년 문제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이번 청년주간은 구리시 청년 창업가들이 주축이 된 청년기획단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준비한 행사로, 청년의 날 기념식 대신 청년 관심 주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프로그램은 △베트남 푸드 쿠킹클래스 △취업 면접 등에 도움이 되는 퍼스널컬러 특강 △원목 스툴 오브제 만들기 △청년건강 풋살 교실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청년들의 자기개발과 힐링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체험교육으로 진행됐다.

청년주간의 첫날인 16일에 진행된 ‘베트남 푸드 쿠킹클래스’에서는 백경현 구리시장이 참여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청년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9일에는 청년내일센터에서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인 ‘내일을 꿈꾸는 청년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장수웅 청년내일센터장 및 30여 명의 구리 청년들이 참석해 청년정책과 청년 일자리, 복지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청년 창업가 대표 2명의 창업 성공스토리와 인생 선배로서 청년들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 등을 나누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1일에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청년창업지원센터'가 그 기능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창업의 메카로 재도약하고자 '청년내일센터'로 명칭을 바꾼 것을 기념하는 현판식이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청년들은 마음껏 꿈꾸고 도전해야 하는 세대다. 우리 청년들이 더 이상 무엇도 포기하지 않고 행복한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항상 청년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 이를 위해 구리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청년정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아울러, 새로운 다짐으로 시작하는 '청년내일센터'가 구리시 청년들의 바람을 실현해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수확기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확산 대비 마을 단위 집중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진드기 활동이 최고조에 달하는 10월 수확기를 맞아 농업인을 대상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쯔쯔가무시증 등 치명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주로 늦봄부터 가을까지 발생하지만 특히 10월 이후 환자 수가 급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3년간 전국 통계에 따르면 SFTS는 연평균 약 250명 내

너와 내가 하나 된 2025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너나들이' 성황

[뉴스스텝] 2025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린 가운데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폭발하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10월 11일 열린 ‘2025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장 ‘너나들이’는 2시간 동안 현장과 온라인을 잇는 무대로 펼쳐졌다.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끼와 재능이 바우덕이 축제 세 번째 날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날 행사는 미래위원회 한예진‧홍지아 청

의왕시, 2025년 제12회 의왕한글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의왕시가 광복 80주년이자 한글날 공식 지정 80주년을 맞아 10월 12일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한 '제12회 의왕한글한마당'이 행사장을 찾은 3천여 명의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행사는 갈미한글축제위원회, 의왕시작은도서관협의회, 새마을문고의왕시지부가 공동 주관했으며, 관내 10개 마을공동체와 17개 작은도서관 운영자, 안양대학교 국어문화원 등 민관학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