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협연 함께 할 시민합창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2:40:38
  • -
  • +
  • 인쇄
▲ 익산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협연 함께 할 시민합창단 모집

[뉴스스텝] 익산시립합창단이 익산시민으로 구성된 합창단과 함께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공연하는 멋진 추억을 제공한다.

익산시립합창단은 오는 10월 19일에 개최할 제86회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공연을 함께 할 시민 합창단을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민합창단은 익산시에서 활동 중인 25명 이상의 합창단으로, 익산시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의 시민이면 신청 가능하며 사전연습과 공연 당일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된 시민합창단 중 최종 4~5팀 정도가 선발되며, 결과 발표는 익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사전연습 일정은 단체별로 익산시립합창단과 지휘자가 순회하며 진행되고, 다음 달 4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익산시립합창단 제86회 정기연주회는 10월 19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연주 영상 2곡 이내 영상 파일을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익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립합창단과 시민합창단이 함께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익산시립합창단의 제86회 정기연주회 ‘함께!!’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립합창단 정기공연은 올해 노기환 지휘자 취임 후 2번째 맞는 공연으로 매번 새로운 시도와 함께 다양한 협연을 통해 풍성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