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회 의정부시 녹양동 주민총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2:40:08
  • -
  • +
  • 인쇄
▲ 2023년 제2회 의정부시 녹양동 주민총회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녹양동 주민자치회가 7월 19일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회 녹양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발굴한 마을 의제를 숙의와 토론을 거쳐 직접투표로 결정하는 주민공론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주민자치회 운영 실적 보고, 2024년 자치계획에 대한 발표 및 논의, 주민투표,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그동안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했던 사업들을 샌드아트 공연으로 선보여 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정된 2024년도 자치사업 안건은 ▲달빛 시네마와 버스킹 ▲녹양동 한걸음 플리마켓 ▲찾아가는 스마트 실버 교육 ▲녹양동 버들개마을 둘레길 탐방 등 총 4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는 의정부 유일의 큰 광장이 있는 이점을 활용한 ‘녹양역 LED 음악 분수 설치’가 상정됐다.

앞서 7월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녹양역과 녹양동주민센터에서 상정 안건에 대한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사전투표와 주민총회의 현장투표 합산 결과 ‘달빛 시네마와 버스킹’이 가장 많은 수를 득표하며 의결됐다.

2024년도 자치사업은 내년도 예산 배정에 따라 우선순위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찬반 투표로 진행된 ‘녹양역 LED 음악 분수 설치’는 압도적인 찬성표를 얻으며 의결됐다.

현호준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녹양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을 위해, 주민과 함께 내 삶을 바꾸는 녹양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투표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