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우리 가락 체험 및 공연 관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2:40:34
  • -
  • +
  • 인쇄
▲ 임실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우리 가락 체험 및 공연 관람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6일 강진 필봉문화촌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50명을 대상으로 전통 악기를 배우고 전통연희극‘동행’을 관람, 가족과 함께 즐기는‘얼쑤~ 좋다~’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드림스타트 가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장구, 북, 징 등 배워보고 싶은 악기를 직접 골라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어름굿, 휘모리, 인사굿 장단을 익히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식사 후에는 필봉마을의 필봉굿을 지켜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춤추는 상쇠-동행’연희극을 관람, 필봉굿의 역사를 알게 됐고 공연 내내 울고 웃는 감동의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서OO 양육자는“평소에 우리 아이가 소극적인 아이라고 생각했는데 북채를 잡고 신나게 장단에 맞춰 북을 치는 모습을 보면서 흐믓했다”며“우리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보니 오늘 행사 참여를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오늘 진행된 프로그램을 계기로 가족끼리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 간 관계를 더 돈독히 하여 소통하는 건강한 드림스타트 가족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