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평생학습관 수강생 작품 전시·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2:45:08
  • -
  • +
  • 인쇄
▲ ‘2024년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무대발표회’ 리플릿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선보이는 ‘2024년도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무대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수강생들의 작품전시, 무대발표, 외국어말하기 대회 외에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마련했다.

작품 전시회는 12월 5일~12월 7일까지 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서 수채화, 캘리그라피, 서예, 문인화 등 예술작품, 생활한복 등 의복, 가죽 귀금속, 도자기 등 공예작품과 성인문해교육과정의 한글교실 시화작품 등 16개 분야 231여 점이 전시되며, 수강생 무대발표는 12월5일 10시부터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오카리나 등 악기연주와 플라멩코 등 댄스 공연 및 합창 등 총 13개 팀의 공연과 서귀포문화원의‘큰울림 난타동아리’와 성산읍 ‘성산온평생활체조’의 친선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외국어 말하기대회는 12월 5일 14시부터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과정 수강생들이 12개 팀으로 참여하여 실력을 뽐낸다.

체험 프로그램은 12월 5일 13시부터 평생학습관 주차장에서 텀블러 꾸미기, 나만의 은팔지 만들기, 크리스마스 쿠키만들기 등 11종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배움을 통해 시민 성장과 행복을 도모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