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에서 “비로소 보이는 것들”, 최북미술관 7월 23일까지 기획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2:40:26
  • -
  • +
  • 인쇄
김성석, 이정웅, 이희춘 작가 참여
▲ 최북미술관 기획전 비로소 보이는 것들

[뉴스스텝] 무주군 최북미술관이 12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기획展 “비로소 보이는 것들”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김성석(개인전 21회 및 2인전 10회, 국내외 아트페어 및 단체전 다수), 이정웅(개인전 38회, 국내외 단체전, 기획초대전 및 아트페어 다수), 이희춘(개인전 43회, 국내외 아트페어 및 단체전 다수) 3명 작가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기회로 평면(오브제) 회화, 조각 등 35점이 전시된다.

김성석 작가는 철(鐵)을 주재료로 소·닭·강아지 등 여러 가지 동물을 의인화하면서 감정을 이입한 작품 ‘귀화(歸化)’와 ‘밤이슬’ 등 13점을 선보인다.

먹과 모필로 캔버스 위에 대상을 그린 후, 각기 다른 길이와 두께, 색깔, 재질의 책으로 ‘콜라쥬(collage)’한 ‘Old pine tree’, ‘겨울 이야기 ’등 이정웅 작가의 작품 12점도 만날 수 있다.

‘화양연화’, ‘몽유화원’ 시리즈 10점을 선보이는 이희춘 작가는 동양의 자연주의와 노장사상에서 기인한 ‘무위(無爲)’의 흔적에 근간을 둔 작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나전칠기의 질감을 연상시키는 꽃과 새, 나비 등의 표현이 다채롭다.

양정은 무주최북미술관 학예사는 “이번 전시는 작가들의 과거와 현재 작품들을 동시에 고찰,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넓은 의미에서 자연특별시 무주와도 상통하는 주제, ‘자연’ 속에서 작품이 주는 감동, 무주 최북미술관만이 드릴 수 있는 매력을 만끽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최북미술관 기획전 “비로소 보이는 것들”에서는 김성석, 이정웅, 이희춘 작가의 2008년부터 최근작까지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무주군 무주읍에 위치한 최북미술관(무주읍 최북로 15 / 09:00~18:00 월요일 휴관)은 조선 후기 산수화의 대가 최북의 그림 세계를 조망할 목적으로 건립된 공립미술관(2012. 6. 8. 개관)이다.

괴석도와 산수도 등 최북의 진품 5점을 비롯해 157점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소장품 展’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얼굴_내면의 형상전”을 비롯해 “전북도립미술관 협력전”, “종이로 연결된 세상” 등이 개최됐으며 “반딧불축제특별전(9.2~10.9)”, “신진작가발굴전Ⅲ(12.5~)” 등이 앞으로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인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9월 12일 마감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신청이 오는 9월 12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의 빠른 신청을 당부했다. 시는 “마감일 이후에는 소비쿠폰 지급이 불가하다”라고 밝혔다.시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왔으며, 9월 7일 기준 지급 대상자 302만 69명 중 298만 560명이 신청을 완료해 98.69%의 신청률을 보였다. 신청

성동구,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 구축으로 나눔을 간편하고 투명하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KT디지털인재장학생과 협업해 ‘성동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성과로, 청년과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구정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성동 원플러스원 나눔’은 주민이 슈퍼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물건을 한 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